-
SKINLALA BEAUTY SPA FLAGSHIP STOREvolume.27 2022. 10. 4. 12:49
SKINLALA BEAUTY SPA FLAGSHIP STORE
“모호한 개념은 명확한 개념보다 더 표현적이다. 아름다움은 느낄 수 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사람들은 모든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 Immanuel Kant
모호한 것은 예술에서 최고 수준의 표현 중 하나이다. ISENSE DESIGN은 항상 가능성이 많고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움"의 정점을 추구한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뷰티 및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NLA는 “과학적 정신으로 피부의 힘을 활성화한다."는 철학으로 엄격한 과학적 실험 정신을 고수하며 건강한 방식으로 활성화된 피부의 자연미를 고수하고 있다.
ISENSE DESIGN는 이 프로젝트가 SKINLA의 중국 베이징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만큼 공간을 통해 브랜드 컨셉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 따라서 소셜미디어가 범람하는 '기술적 아름다움'보다는 여성으로서의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순수한 성격을 부각하고자 했다.
Water, ice, crystal, frost, and ink
물은 인간에게 영양을 공급하고, 더러움을 씻어내 아름다움이 드러나게 한다. 이에 삶의 필수 요소인 '물'을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으로 잡고, 브랜드 시각 정체성의 간결한 흑백 색상에 맞춰 물의 5가지 상태를 추출해 공간의 옻칠 패널, 거울 패널, 옥모래 유리, 유리벽돌, 강화유리 등의 소재에 적용했다. 아이스 블루와 어우러져 흑백의 경직된 관계가 부드러워져 맑고 순수한 공간감을 연출한다.
Frost
흐릿함과 명료함은 서로 어우러지려 할 때 티핑 포인트에서 놀라운 화학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브랜드가 엄격한 과학적 스킨케어 개념을 표방하는 것처럼 이러한 과학적 연구 정신은 진리를 추구하는 궁극적인 탐구를 의미하며, 이는 프로젝트명의 의도이기도 하다. 디자인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든 소비자가 삶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될 것이라는 은유를 포함하고 있다.
Crystal
유리 소재는 좁은 공간이 비좁지 않도록 빛을 도입하면서 기능 면적 분할과 합리적인 순환을 실현하고, 내외부가 보다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제품 디스플레이에는 브랜드 심층연구의 기술적 결정체도 고스란히 전시돼 수액 봉투, 주사 등 과학적 의료 형태를 통한 브랜드 차별화가 부각되고 있다. 이는 개인 맞춤형으로 현장에서 가장 타깃이 많은 피부 각성 프로그램을 분사하는 SKINLALA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하다.
Ink
얼굴 산소 공급, 얼굴 마사지, 두피 관리, 그리고 바디 스파를 위해 더 편안하고 편안한 조명이 필요하다. 현관 홀에서 각 실로 들어간 손님들은 순식간에 조용하고 어두운 공간을 마주하게 된다. 두피 관리 구역은 조명이 반짝이는 푸른 별처럼 빛나는 천장을 가지고 있으며, 벽에 돌출된 부분을 보완하여 검은 커튼이 드리워지면서 극장 같은 느낌을 준다. 이 공간에서는 조명이 극도로 제한되며, 각광(footlights)만이 길을 안내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상단의 검은색 스테인리스 스틸 슬롯에 모든 장비가 숨겨져 있고, 곡선형 상판과 옥모래 유리가 좁고 긴 복도의 단조로움을 깨뜨린다.
Restroom
공용 화장실은 흑백 두 부분으로 나뉘어 시야를 넓혔다. 모든 위생용품은 최고급 독일 브랜드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전신거울은 고객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면서 셀카를 찍을 수 있어 편리하다.
Room
각 실마다 문에 빛나는 아크릴 간판이 달려 있고, 지능형 조명·음향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투숙객이 없을 때는 저조도·무음 모드, 실에 다가가면 서서히 불이 켜지고, 투숙객이 들어오면 환영 모드가 작동되며 인사말과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된다. 게다가 이 스마트 패널은 고객과 직원의 호출 기능 또한 가지고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Makeup
손님 구역 왼쪽에 있는 파우더룸은 다른 모든 공간과 마찬가지로 모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불필요한 장비와 환기구를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 작고 순수한 공간을 구현하였다. 특히 아치형 디자인 요소가 이 공간에 확장돼 부드러운 빛 환경이 사진 촬영을 위한 인물 보정 효과를 내는 흥미로운 파우더룸을 만들었다.
- 완공 : 2022
- 위치 : 중국 베이징
- 면적 : 300m²
- 디자인 : ISENSE DESIGN (www.isensedesign.cn)
- 사진 : Lv Bo
'volume.27'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ntista 암스테르담 치과 (0) 2022.10.07 [노태린의 헬스케어디자인 이야기] 치유를 위한 병원공간 디자인 (0) 2022.10.07 [이현주 병원 마케터가 바라본 짧고 얕은 문화이야기] 담뱃갑 은박지에 새긴 뜨겁고 애잔한 사랑의 기록 (0) 2022.10.06 [마태호 원장의 책 해방일지] 어떻게 죽을 것인가 (Being Mortal) (0) 2022.10.04 [최경숙 간호부장의 노인병원 애상] 노인이 되기 전 공부 (0) 2022.10.04 [이수경 원장의 행복을 주는 건강 코칭]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장 중요한 것? (0) 2022.10.04 [임진우 건축가의 '함께 떠나고 싶은 그곳'] 이탈리아 여행 2 - 중부에서 북부까지 (0) 2022.09.30 [박원배 건축가의 Special Column] On-Stage와 Off-Stage (0) 2022.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