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 TREND] LX하우시스의 2025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시너지(SY(E)NERGY)’ARTICLE 2025. 4. 1. 05:05
LX하우시스의 2025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시너지(SY(E)NERGY)’Boost_GATHERING STUDIO 3 LX하우시스는 지난 3월 ‘인테리어와 패션의 만남’이라는 이색적인 주제를 가지고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 행사 ‘2025 트렌드십(TRENDSHIP)’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네 번째 ‘트렌드십’을, 3월 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북촌에 위치한 행사 전문 공간 ‘위크앨리’에서 개최했다. LX하우시스는 그동안 ’23년 성수동·을지로, ’24년 이태원에 이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지역에 다시 한 번 체험형 전시 공간을 마련해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트렌드십’에서 LX하우시스는 올해의 디자인 트렌드 핵심 키워드로, 함께할 때 생성되는 새로운 에너지인 ‘시너지-SY(E)NERGY’를 제안했다. 이는 개인화가 가속화될수록 역설적으로 연대에 대한 갈망이 커지며, 공동체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한 것이다. LX하우시스는 서로 다른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신선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시너지-SY(E)NERGY’야 말로, 올 한 해를 대표하는 디자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글. 박하나 편집장
제공. LX하우시스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 행사 ‘트렌드십’
외관 및 테마 쇼윈도 테마 스테이지 COSMOS 이번 네 번째 ‘트렌드십’ 공간은 ‘자재는 공간이 입는 옷’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바탕으로,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과 패션의 만남을 쇼룸 공간에 구현한, ‘메종 드 시너지(Maison de Synergy)’를 선보였다. 먼저 1층에서는 LX하우시스의 제품 패턴이 담긴 의상과 소품들로 구성된 ‘테마 쇼윈도’ 공간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 올해 디자인 테마를 바탕으로 꾸민 ‘테마 스테이지’에서는 각 주제에 맞는 인테리어 공간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패션 브랜드 ‘오우르’와 협업한 디아망 벽지 등 LX하우시스의 제품 디자인을 패션으로 재해석한 의상 전시 존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가상 화보 공간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2층 테라스 시너지 스튜디오 2층은 관람객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AI를 활용해 나만의 패턴을 만들어 미니어처 공간을 꾸미거나 패션 화보에 얼굴 사진을 합성해 모델 체험을 할 수 있는 ‘시너지 스튜디오’, 디자인 패턴을 조합해 나만의 티셔츠를 만드는 ‘티셔츠 공작소’, 테마 공간을 가상현실(VR)로 느껴보는 ‘VR존’ 등을 만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올해 ‘트렌드십’ 전시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www.lxtrendship.com)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홈페이지에서도 ‘시너지-SY(E)NERGY’ 테마가 적용된 공간들과 오프라인 전시장의 각종 체험 컨텐츠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에 최신 트렌드와 전통이 공존하는 북촌에서 LX하우시스만의 감각적이고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이 담긴 체험형 팝업 전시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참신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X하우시스 2025 트렌드십
<함께할 때 피어나는 새로운 에너지 SY(E)NERGY>초개인화 현상이 심화될수록 역설적으로 ‘함께하는 것’을 갈망하는 본능이 강해지면서 공동체와 연대 의식의 가치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5년 LX하우시스는 서로 다른 에너지의 교차점 혹은 융합 지점에서 생성되는 생경하고도 매혹적인 이야기를 내밀하게 들여다봤다. LX하우시스는 서로 다른 에너지가 교차할 때 발산하는 창의적인 교감이 새로운 진화의 원동력이 된다는 사실에 주목해, Synergy와 Energy의 합성어인 ‘SY(E)NERGY’를 이번 트렌드십의 메인 스트림으로 선정했다.
Theme 1. BOOST 부스트
GATHERING STUDIO GATHERING STUDIO GATHERING STUDIO GROOVE HUB GROOVE HUB Table Top TAQUERIA BAR TAQUERIA BAR ‘부스트BOOST’는 문화 역류 현상의 중심에 서 있는 중남미 및 아프리카의 역동적 에너지와 강렬한 공동체 정신에 주목했다. AI 기술이 사람의 역할을 대체해 나가는 속도만큼 오감을 동원한 교감과 실질적 만남의 장을 늘려가려는 노력이 인류의 해독제처럼 여겨지는 세상이 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거창한 목표 대신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마이너스톤Minorstones(대단한 성공보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순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마일스톤Milestone의 반대말)’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문화 코드로 자리 잡은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LX하우시스는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중남미와 아프리카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적 DNA를 내밀히 들여다보고 창의적인 디자인 비전을 제시했다.
Persona
부스트 테마의 페르소나는 삶의 즐거움을 좇아 역동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며 살아가는 1인 가구다. 음악과 춤 등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에서 오프라인 관계의 결속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 공간보다는 ‘개더링Gathering’ 목적의 공용 공간 비중이 높은 레이아웃 형태를 선호한다.
Design Concept
부스트 트렌디 홈에서는 공동체 의식이 강한 라틴아메리카와 남아프리카 문화에 주목하고, 삶의 자율성을 보장하면서도 타인과 다양한 관계를 맺는 새로운 주거 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준다. 따라서 다양한 아날로그 취미 활동을 에너제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픈형 다층 구조를 메인 디자인으로 정했다. 공간 전체를 감싸는 짙은 우드 소재에 에스닉한 패턴을 믹스매치하면 낮에는 생동감을, 밤에는 아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Theme 2. COSMOS 코스모스
DINING SOCIETY DINING SOCIETY DINING SOCIETY GLAM LOUNGE GLAM LOUNGE GLAM LOUNGE ‘코스모스COSMOS’ 테마에서는 까마득한 두 공간의 만남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매혹적인 비주얼로 전했다. 우주를 향한 인류의 호기심과 지구 생태계의 완벽한 균형이 만나 빚어내는 창의적인 시너지를 통해 우리는 전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적 영감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코스모스는 ‘꽃’이라는 의미와 ‘우주’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는 단어다. 우주를 향한 도전과 지구를 향한 애정이라는 두 가치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Persona
코스모스 테마의 페르소나는 아직 개척하지 못한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경이로운 지구의 생태를 접목해 새로운 미래 가능성을 탐구한다. 또한 새로운 주거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안정된 기반과 자본력을 갖춘 2인 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술의 최정점을 누리고 있지만, 그럴수록 자연 생태계에 대한 경외심과 애정이 커지면서 그 아름다움을 지속적으로 누리고자 하는 열망을 보여주기도 한다. 따라서 지속 가능한 환경 구축을 위해 재생에너지와 바이오 생태학 등 각종 기술을 적용한 공간을 지향한다.
Design Concept
대자연과 우주를 향한 경외심을 담은 코스모스 테마답게 먼저 압도적인 건축 구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크 톤의 우주 모티브 공간에 몽환적이고 화려한 자연 요소가 더해져 생명력이 피어나는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천창을 통해 쏟아지는 태양빛, 다이닝과 주방을 잇는 거대 테라리움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Theme 3. OOPARTS 오파츠
AURA MAXING COMMUNITY AURA MAXING COMMUNITY ORGANIC LABORATORY ORGANIC LABORATORY ORGANIC LABORATORY SLOW THERAPY CENTER Table Top ‘오파츠OOPARTS’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며, 고대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아가는 움직임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 대표적 사례가 바로 전인적 치유를 추구하는 홀리스틱 의학이다. 몸과 마음의 유기적 상호작용을 전제로, 정신과 신체를 통합적으로 치유하는 이 개념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웰니스 경제의 중심축이 되고 있다. 수천 년 전부터 계승돼 온 선조들의 유산에 기댄 웰니스 트렌드는 이제 LX하우시스만의 또 다른 스토리텔링으로 변주될 것이다. 과거와 현재의 만남으로 피어난 에너지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바꾸어 놓는지 오파츠 테마가 전하는 특별한 비밀 속으로 안내한다.
Persona
오파츠 테마의 페르소나는 자신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추구하고 일상의 소중함에 가치를 두는 시니어 가구다. 특히 운동 및 의료 특화 공간, 조식 서비스, 위탁 세탁과 같은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동주택에서 생활하며 실용적인 삶을 지향한다. 또한 과거의 방식에서 지혜를 얻어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영적인 웰니스에 대한 관심도 높다.
Design Concept
오파츠 테마의 디자인은 과거와 현재의 아름다운 조합을 보여주는 클럽하우스 콘셉트로, 대칭 구조에 현대적 기술이 가미된 공간 요소를 더해 신비스러우면서도 경건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내부는 치유를 위한 신성한 욕실, 고대 학문을 연구하고 지혜를 기록하는 아카이브 공간 등 정신적인 케어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 공용 공간은 럭셔리하고 차분한 무드의 스톤 자재를 이용해 하이엔드 서비스 공간으로 연출했다.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자와 가족처럼 호흡하는 연세안과의원 (상) (0) 2025.04.01 [해안건축 신용호의 시니어 미디어] K-CCRC의 새로운 정의와 국내 적용 전략 (1) 2025.04.01 [Special Column] 마지막까지 내면의 평화, 휴식, 위안을 안겨주는 호스피스 공간 Children’s Hospice House for Julia (0) 2025.04.01 [ISSUE] 산모와 아기가 ‘따스한 집에서 럭셔리한 편안함’을 추구하다! (0) 2025.04.01 [편집장 FOCUS] (사)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 제66회 학술대회 (0) 2025.03.31 [INVITATION] 자연을 매개로 ‘정서적 교감’의 병원 경험이 제공되다! (0) 2025.03.31 [젊은 건축사의 Care-Full Space] 해외 사례로 내다본 ‘한국형’ 시니어 레지던스의 미래는 - 2부 (0) 2025.03.31 [BOOK 신간소개] 직장인들을 위한 집중력 수업 (0) 202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