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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2025년 1월 메종&오브제(MAISON&OBJET)ARTICLE 2025. 3. 6. 08:50
2025년 1월 메종&오브제(MAISON&OBJET)
AI VISUAL What's New In Decor - Elizabeth Leriche Maison&Objet J25 AI VISUAL What's New In Retail - François Delclaux Maison&Objet J25 AI VISUALS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Maison&Objet J25 VISUAL 2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Maison&Objet J25 지난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 S/S 메종&오브제는,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로 데코,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따뜻하게 데워주었다. 이번 메종&오브제는 다채로운 색상과 신제품이 가득한 부스들, 그리고 전 세계에서 찾아온 열정적인 방문객들로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의 현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 행사는 업계 전체의 비즈니스를 이끌고, 적극적으로 성장하는 커뮤니티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메종&오브제는 데코,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주요 전략적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매년 이 행사는 업계의 최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 건축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하는 데 필수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2025년 1월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시작된 변화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특히 ‘독창성, 대담함, 매력, 그리고 혁신’, 이 네 단어가 올해 행사를 요약하며, 비즈니스와 창조의 교차점에서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글. 박하나
제공. 메종&오브제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올해 메종&오브제는 15개 분야의 엄선된 제품 외에도, 실용적이면서도 영감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했다. 그중 하나인 ‘What's New?’는 메종&오브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프로젝트, 아이디어 및 컨셉뿐만 아니라 3개의 주요 분야를 재정의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었다.
What’s New? In Hospitality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 Maison&Objet J25 - (Felix dol maillot)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 Maison&Objet J25 - (Felix dol maillot)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 Maison&Objet J25 - (Felix dol maillot)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 Maison&Objet J25 - (Felix dol maillot) What's New In Hospitality - Julien Sebban - Maison&Objet J25 - (Felix dol maillot) 떠오르는 디자이너 줄리앙 세반(Julien Sebban, 건축 스튜디오 Uchronia 설립자)은 유쾌한 모티프의 병치를 통해 기존의 질서에 도전하는 다채로운 호텔을 선보이며 호텔 업계를 뒤흔들었다. 그는 쇼의 ‘Sur/Reality’ 테마를 구현하는 동시에 업계 리더들과 맞춤형 작품을 제작했다. 특히 레트로 퓨처리즘과 현대 바로크 사이, 그리고 쇼와 MOM의 브랜드에서 엄선된 첨단 컬렉션은, 미래 호텔 산업에 대한 풍부하고 매력적인 비전을 반영했다.
What’s New? In Decor
M&O-Jan25_HALL7-What's New In Decor_0407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7-What's New In Decor_0409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7-What's New In Decor_0422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7-What's New In Decor_0434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7-What's New In Decor_0438_©Anne-Emmanuelle Thion 초현실주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재능 있는 엘리자베스 르리쉬(Elizabeth Leriche)는 쇼의 가장 훌륭한 작품들로 꾸며진 데코에 방문객들을 몰입시켰다. 그곳에서 매혹적인 숲, 구름 속 침대, 최면을 거는 듯한 모티프, 거꾸로 된 방 등 일련의 파괴적이고 시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이에 따라 쇼 참가업체들 사이에서 다가오는 시즌의 트렌드를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What’s New? In Retail
M&O-Jan25_HALL3-What's New In Retail_0484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3-What's New In Retail_0509_©Anne-Emmanuelle Thion M&O-Jan25_HALL3-What's New In Retail_1614_©Anne-Emmanuelle Thion 프랑수아 델클로(François Delclaux)는 소매업체를 위한 호기심 캐비닛을 구상하여, 독특한 소매 경험, 독창적인 부티크 엔터테인먼트, 시즌의 분위기를 결정할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이상적인 컨셉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연출 방식은 미래 트렌드를 주도할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미루어 짐작하게 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의 자극제가 되었다.
WOMANIFESTO!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파예 투굿(Faye Toogood)은 이번 메종오브제에서 여성의 디자인을 주제로 한 설치 작품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메종오브제를 위해 특별히 제작했으며, 그녀의 다학제적 비전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세 가지 색상을 통해 무의식 속으로의 진정한 몰입을 경험하게 했다. 작품은 그림자에서 빛으로 나아가며, 자신의 가장 깊은 면모를 드러내고, 진정한 자아를 보여주었다. 그녀의 마음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처럼 항상 움직이고 있으며, 카펫에서 소파, 종이 조각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창의적인 작품 세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Curatio
Signature Hall에서 열린 새로운 전시는 토마스 하르만이 큐레이팅한 컬렉션이다. 이곳에 전시된 작품들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독립적인 예술 작품으로 자리 잡게 했다. 이 거대한 작품들은 장인정신과 예술, 디자인이 만났을 때 가장 빛을 발할 수 있는 흥미로운 순간들을 잘 포착해서 보여준다. 특히 조각과 가구의 교차점에서 독특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수집가들의 집이나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전시는 디자인의 높은 기준을 확립하고, 2026년 1월에 선보일 미래 디자인의 혁신을 열어갈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이다.
Women&design by Maison&Objet
이 프로그램은 2024년 9월에 시작되었고, 2025년 1월에 새로운 프로그래밍으로 이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특히, ‘Four Talks’라는 세션에서는 재능 있는 여성 디자이너들이 모여 산업이 직면한 도전 과제에 대해 생산적인 대화를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이 행사에는 파올라 나보네(Paola Navone), 인디아 마흐다비(India Mahdavi), 니나 마곤(Nina Magon), 사라 포니아토프스키(Sarah Poniatowski), 크리스티나 자닉(Kristina Zanic), 토마스 졸리(Thomas Jolly), 빈센트 다레(Vincent Darré)와 같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사들이 참석했다.
2025년 1월 에디션 주요 수치
메종&오브제는 해외 방문객 수가 증가하면서 국제적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이는 새로운 관객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의 직접적인 결과다. 이러한 증가는 국제 사회의 비즈니스 및 소비 욕구를 촉진하기 위해 메종&오브제 주변에 결집했음을 보여준다. 올해는 프랑스 방문객 수가 감소했는데, 이는 현재의 경제 상황을 잘 반영해 준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출품업체 2,377개 브랜드가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그 중 약 30%가 모든 분야의 신규 브랜드였다. 또한 제품 범위 또한 더욱 다양해졌으며, 60%가 국제적인 업체였다. 출품 상위 10개국은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스페인, 네덜란드, 독일, 일본, 영국, 포르투갈, 그리고 덴마크다.
9월에는? 새로운 시작
9월 메종&오브제는 9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완전히 새로운 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영감을 찾는 소매업체, 컨셉 스토어, 건축가의 기대를 충족시키도록 디자인된 메종&오브제 9월 행사는, 데코, 패션, 액세서리, 소가구 및 여러 디자인 작품의 다채로운 컬렉션을 공개한다. 파리 디자인 위크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흥미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인재들로 파리를 활기차게 물들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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