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VITATION] 공간의 재미와 아이러니한 경험을 제공하는 감각 여행ARTICLE 2024. 9. 2. 22:40
공간의 재미와 아이러니한 경험을 제공하는 감각 여행
Lynk & Co Club Madrid공간을 사로잡는 힘은 소재와 요소, 디자인, 다채로운 컬러가 혼합된 예술성이다. 각기 다른 디자인 감각으로 공간에 재미를 부여한다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그 공간을 탐험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날 수밖에 없다. 마치 공간 안에 또 다른 공간이 생성되듯, 그 여정의 경험은 시각적인 부분에서 한층 더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독특한 공간에서 경험하는 감각 여행을 컨셉으로, ‘재미’라는 요소를 집어넣었다. 특히 마드리드의 상징적인 요소 몇 가지를 디자인으로 풀어내어 보는 이들의 감각을 깨우는, 창의적인 영감의 장소가 되었다.
글. 박하나
클라이언트. Lynk & Co (www.lynkco.com)
설계 및 디자인. Masquespacio (www.masquespacio.com)
사진. Luis Beltran (www.luisbeltran.eu)
자동차 브랜드 Lynk & Co가 상징적인 그란 비아(Gran Vía)에 위치한 마드리드에 두 번째 클럽을 오픈했다. Masquespacio 스튜디오와 Lynk & Co 디자인 팀이 디자인한 이 새로운 공간은 360㎡의 면적이며, 도시 중심부에 있는 창의성과 기능성의 오아시스를 나타낸다.
Lynk & Co Club Madrid는 단순한 대리점 이상으로, 사용자가 일하고, 쇼핑하고, 사교 활동을 하고, 이벤트에 참석하고, 심지어 브랜드의 01 모델을 시승할 수 있는 개방적이며, 다재다능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Masquespacio와 Lynk & Co 디자인 팀은 마드리드의 7가지 예술 분야와 상징적인 참고 자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모든 코너에서 ‘재미있고 아이러니한’ 경험을 제공한다.
Lynk & Co Club Madrid에 들어서면 노란색 소파가 있는 아늑한 라운지 공간이 고객을 맞이한다. 이 소파는 휴식과 교류를 유도한다. 천정과 벽을 비추는 화려한 거울과 네온 조명은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모든 공간의 구석구석을 탐험하도록 초대한다. 곳곳에는 크고 넓은 초록색 식물들이 배치되어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겨낸다.
공간 속 여정을 계속하면 브랜드의 상징적인 바가 나온다. 이 바는 브랜드 정체성을 존중하는 중립적인 색상과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브라운 계열의 테이블과 의자는 천정의 은은한 조명 아래 더욱 내추럴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반대편에는 금속 블라인드와 유리 벽돌의 대비로 만들어진 첫 번째 만남의 장소가 등장한다. 이곳은 바이올렛 컬러의 의자, 타일로 통일감을 주었으며, 바이올렛 조명을 비추어 공간이 한층 산뜻하고 과감하게 빛난다.
다른 주요 공간으로 가는 길에는 Lynk & Co Club에서 구입 가능하고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기어들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마드리드 최초의 문화적 참고 자료 중 하나인, 분해된 모양의 커다란 핑크색 큐브이다. 한쪽 벽을 가득채운 핑크색 큐브는 전체 공간을 밝고 화사하게 이끄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Lynk & Co Club Madrid의 욕실은 사르수엘라 극장(Teatro de La Zarzuela)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금색 디테일과 희미한 조명으로 연극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갑자기 화려함과 세련미의 세계로 안내한다. 전체 금색 띠를 라운드로 두른 라인과 레드 컬러의 타일 및 화려한 조명은 욕실이라고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무대의 한 장면처럼 빛난다. 특히 바로크양식의 문양과 조각이 천정에 장식되어 우아함과 고급스러운 정교함마저 더해준다.
마드리드에 대한 또 다른 참고 사항은 피팅룸이며. 로프를 당겨서 내리는 형광 커튼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피팅룸은 라스 메니나스(Las Meninas)의 치마에서 영감을 받았다. 라스 메니나스(Las Meninas)는 스페인어로 ‘시녀’이며, 스페인 바로크의 대표적 예술가인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1656년 그림으로,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바로 뒤에는 Lynk & Co 01 차량의 미래지향적이며 기술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디자인 공간이 마련되었다. 마치 원형의 통 안에 들어가는 듯한 바이올렛 컬러의 네온 조명이 곡선의 라인으로 겹겹이 채워지며 시각적인 율동감을 선사한다.
또한 계단을 내려가면 새로운 Lynk & Co Club Madrid의 두 가지 마지막 공간이 드러난다. 복도는 전체 스카이블루 컬러로 모던하게 연출되었으며, 천정에는 구름모양의 조명으로 장식되어 마치 하늘 아래를 걷는 기분이다.
한쪽에는 회의 및 이벤트를 위한 테이블과 좌석이 마련되었으며, 아시아 영화의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그중 블랙 컬러의 은은한 실루엣은 옐로우 조명과 벽을 은은하게 감싸며 고혹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 또 하나의 공간에는 유리 큐브 모양의 천정조명이 어두운 테이블을 비추며 공간에 포인트가 되고 있다.
이곳에는 팝 아트의 무드를 여실히 드러내는 욕실도 마련되었다. 블루색의 줄무늬 라인과 레드 컬러의 점들이 거울에 반사되어 더없는 확장감을 안겨준다. 이로 인한 키치한 분위기의 욕실은 톡톡 튀는 감성으로 재치와 위트가 넘쳐흐른다.
이처럼 Masquespacio 팀은 Lynk & Co Club Madrid의 디자인에 모든 독창성과 창의성을 쏟아부어 사용자에게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모토가 그러했듯 ‘모든 것은 재미에 관한 것’으로 꾸며졌다.
글. 박하나
클라이언트. Lynk & Co (www.lynkco.com)
설계 및 디자인. Masquespacio (www.masquespacio.com)
사진. Luis Beltran (www.luisbeltran.eu)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발력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대림성모병원 (상) (0) 2024.09.02 [편집장 FOCUS] 코리아빌드 트렌드 세미나 2024 (0) 2024.09.02 [DESIGN] 시대를 뛰어넘은 예술의 빛, 서울을 물들인다 (0) 2024.09.02 [ISSUE] <공간은 어떻게 삶을 치유하는가> 출판 기념회 (0) 2024.09.02 [의사가 들려주는 병원경영 이야기] 의료기관의 Medical marketing 전략과 이론에 대하여 (0) 2024.09.02 [Special Column] 안뜰을 중심으로 펼쳐진 고요한 공간적 쾌감 (0) 2024.09.02 [BOOK 신간 소개] 우리 집밥해 먹지 않을래요? : 나는 왜 집밥하는 의사가 됐는가 (0) 2024.09.02 [송창민 푸드애널리스트의 건강한 맛집] 반드시 필요한 휴식, 맛있고 편하게 쉬자! (0) 2024.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