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시작
10월의 마지막 날 발행을 하는 이번 매거진HD에는 ‘다시 시작’ 이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전 세계를 덮친 COVID-19 감염병으로 병원을 드나들기 어려운 예측 불가능했던 현실이 펼쳐지면서 헬스케어 디자인을 기반하여 병원환경을 탐방하고 관계자분들을 인터뷰하는 매거진HD의 발행 역시 기약 없이 연기되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 하향 조정되면서 인터뷰 일정을 다시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매거진HD'가 월간 웹진의 방식으로 여러분 곁으로 다시 다가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헬스케어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진 오늘날, 의료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헬스케어를 통해 변해가는 시대를 기록하고 여러분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 가지 소식은 제가 대표로 있었던 위아카이 주식회사가 <노태린앤어소시에이츠>로 상호를 변경하고 홀가분한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시작을 합니다. 10년간 법인회사의 대표로서 저는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제가 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상호를 바꾸면서 제 이름을 앞에 걸고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여 진정한 삶의 보람과 행복을 찾고 싶습니다.
살면서 잃는 것과 얻는 것은 늘 공존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으로 볼 때 제가 법인 대표로서 일해온 10년이란 시간 속에 잃은 것으로 마음 아팠던 것들이 있었다면 소중하게 얻은 것들은 결국 옥석처럼 가려진 주변의 친구들이었습니다.
저는 끊임없이 소통하고 연결하면서 세상에 많은 분들을 알게 되었고 그분들 중에서 저를 진심으로 아껴주시는 분들 말없이 지지해 주시고 공감해 주시는 알토란같은 친구분들이 생긴 것입니다.
진정한 소통으로 맺어진 많은 친구분들은 저의 어소시에이츠입니다. 노태린이란 제 이름을 걸고 진짜 제가 하고 싶어 하는 일들을 하면서 힘이 되어 주시는 좋은 친구들 어소시에이츠에게 길을 묻고 협업하면서 앞으로 제가 걸어갈 이 세상을 함께 걸어가면서 아름답게 가꿔 보고 싶습니다.
몸집은 가볍게.이상은 아름답게.
그리고 저의 멋진 친구들 당신들과 함께.
저는 이런 세상을 꿈꾸며 걸어가겠습니다.
그런 세상을 보여드릴 매거진HD ‘다시 시작’ 합니다.
2020.10.30
발행인 노태린